아이는 한 세대와 다음 세대를 이어주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가족을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존재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많이 기다립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저출산 문제가 사회적 문제가 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노령화와 저출산 문제는 인류가 당면한 가장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이 제대로 성숙되지 않은 상태서 다둥이를 기대하기 참으로 힘이 듭니다. 그래서 많은 커플들은 아이를 적게 낳게 되고 이는 저출산 문제로 이어집니다. 결국 사회적으로 다둥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여건 성숙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결혼을 한 부부라면 아이를 기다립니다. 아이를 기다리는 심정은 결혼을 한 부부이거나 가족들 친척들 모두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기혼 부부들이 계획을 하고 아이를 낳을 준비를 합니다. 그런데 막상 아이를 가지려고 하다보면 잘 안되는 커플들도 많습니다.
아직 계획이 없는 부부들도 있지만 계획을 제대로 짜보려면 가임기계산 방법과 배란테스트기 사용법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잘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임기계산 가임기뜻 가임기 아닐때 임신 대처 방법 등에 관해 알아보려 합니다.
가임기가 무슨 뜻이길래
가임기를 쉽게 말하면 '임신이 가능한 기간'을 말합니다. 이를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면 '배란이 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여성의 난자가 난소에서 배란되는 시기는 다음 생리예정일 2주 전 쯤 이루어지는데 다음 생리예정일이 4월 20일이라면 배란일은 4월 6일 정도가 됩니다.
배란일 전후에 부부관계를 가져야 임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배란이 되기 3일전 부터 배란된 후 2일까지를 가임기라고 계산하고 있습니다. 즉, 배란일이 4월 6일이라면 여성의 임신 가능 확률이 높은 시기는 '4월 3일~ 4월 8일' 이 기간이 되는 것입니다.
이때 유의할 점은 난자와 정자의 생존시간인데 정자는 최대 일주일까지 여성의 몸속에서 생존이 가능한 반면 난자는 최대 24시간이면 소멸되게 됩니다. 따라서 난자가 배란되기 전에 정자가 여성의 몸속에 있어야 임신확률이 높아지며 배란되기전에 관계를 맺어야 임신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가임기계산 여성의 배란예정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
가임기계산 할때 중요한 점은 여성의 배란예정일을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해야 정확한 가임기간이 산출이 됩니다. 보통 배란이 된 후 14일째 되는날 생리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것도 개인마다 조금씩 편차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배란테스트기와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진으로 계산해본 결과 배란일은 생리 시작일 약 10일전이었습니다. 이는 다른사람 보다 좀 짧은 기간이었습니다. 따라서 그러니 무조건 '14일'로 계산하면 가임기를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이때는 배란테스트기로 테스트를 해보거나 배란점액 (배란되기 전에 나오는 분비물)
이 관찰되는지를 파악하여 자신의 배란주기와 배란일을 명확히 알 고 가임기 계산을 해야 좀 더 정확한 임신 가능 기간을 산출할 수가 있습니다.
종합해보면 임신을 고민하신다면 먼저 배란일과 가임기 그리고 생리주기가 중요합니다. 자신의 생리 주기를 잘 체크하고 배란일에 노력하면 된다고 하지만 약간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배란 주기와 배란일을 아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가임기계산기(Contraception)가 뭐길래
여성에게 있어서 배란은 다음 생리 예정일 14일 전에 이루어집니다. 정자는 약 3일, 난자는 1일 가량 생존이 가능하므로 배란일 전후 4~5일 사이에 부부관계를 하면 임신이 가능하며 이를 가임기라고 말합니다.
임신이 가능한 나의 배란일은 언제일까
임신이 잘되려면 가임기를 알아야 합니다. 가임기계산 방법과 배란테스트기 사용법 등을 알면 비교적 어느 정도는 정확하게 배란일이 언제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가임기계산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 생리 주기가 28일인 경우에는 최근에 생리를 시작한 날이 4월 3일이라면 다음 생리 예정일은 5월1일이 됩니다. 그럼 다음 생리 예정일의 14일 전인 4월17일이 배란예정일이 됩니다. 4월17일 앞의 5일인 4월12일부터 뒤의 2~3일 정도로 4월 19일까지가 배란기가 됩니다.
그런데 가임기계산 하는 방법이 셈으로 하다보면 조금 헷갈리리도 합니다. 따라서 이럴 때에는 배란테스트기 사용법 알아두고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보다 쉽게 배란기 확인이 가능 합니다.
임신을 피하려면 어떻게
이번에는 임신을 피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배란일 전 일주일전부터 배란이 된 후 이틀날까지는 부부관계를 맺지 않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4월 6일이 배란예정일이라면 4월 1일부터 4월 8일까지는 부부관계를 피해야 임신확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정자의 생존 기간은 정자마다 너무너무나 편차가 커서 이 방법은 임신확률이 떨어지는 것일뿐 완벽한 피임방법은 아닙니다.
배란일 배란기가 뭐길래
배란일과 배란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를 잘 알아야 합니다. 이는 대개 다음달 월경일에서 14일 전이 배란 예정일이며, 배란일을 기준으로 앞 뒤 2일~3일 정도의 기간을 배란기 또는 가임기간이라고 부릅니다. 좀 더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배란 여부를 알려주는 진단KIT가 있는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배란일 증상은 어떨까
배란일 정상은 우선 배란통이 있습니다. 가임기 여성의 20%가 매달 배란통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배란일 증상으로는 배란혈이 생깁니다. 간혹 심하지 않은 소량의 질 출혈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이를 호소하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또 다른 증상으로는 두통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대부분이 아닌 일부 여성에게서 발생합니다.
가임기가 도대체 뭐길래?
많은 살마들이 가임기 계산 임신가능일 계산을 하는데, 가임기는 난자가 배란이 된 상태, 즉 임심이 가능한 기간을 말합니다. 초경이 시작되는 나이부터 폐경이 될때까지는 가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여성의 평균 가임기 계산을 하는 나이는 13세 이상부터 초경을 하기 때문에 이 때부터 가임기로 잡으며 평균적으로 가임기 계산 임신가능일 계산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나이는 여성의 경우 갱년기가 나타나기 전인 50세 이전까지입니다.
가임기는 생리를 하는 그날이 14일 전으로 다가왔다는 신호입니다. 14일 전 임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신체체온을 재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가임기 임신가능일 계산을 하기에는 신체체온법으로는 재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신체체온법 보다는 임신가능일 계산하기 편한 가임기 계산방법으로 요즘 많은 여성들이 사용하는 배란테스트기가 있습니다.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해서 정확하게 임신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테스트기 사용 어떻게
가임기계산 해보려면 계산도 좋지만 배란테스트기 사용해도 좋습니다. 배란테스트기는 보통 여성의 생리주기가 28일이라면 시작한 날로부터 11일에 검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배란테스트 검사를 하기 전에 주의할 사항은 매일 같은 시간에 검사를 해야합니다. 또한 호르몬 농도가 희석될 수 있기 때문에 검사를 하기 전 2~4시간 동안은 음료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 전 4시간 동안은 중간에 소변을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기 어플 사용해 보세요
여성의 배란주기에 따른 가임기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직접 계산하는 것도 있고 배란테스트 검사를 해봐도 됩니다. 그런데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간단하게 '배란기어플' 통해 가임기 계산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배란기 어플은 여성의 배란일=생리시작일 14일전 이라는 일괄적인 계산으로 결과를 나타내게 되므로 모든 사람들에게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대략적인 기간을 알려주므로 간단하게 사용하려면 참으로 좋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정확한' 가임기를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여성의 임신가능기간인 '가임기 계산'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평소 알아두면 좋습니다.
포털 사이트 등 가임기계산기 활용하면 편리
요즘은 가임기계산이 예전보다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임신가능기간계산이라고 검색해 마지막 생리날짜와 주기를 입력하신다면 배란예정일과 생리예정일까지 나오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임기계산을 할때는 다음 생리예정일에서 -14일이 배란일이며 배란일 기준으로 날짜 앞 뒤 5일이 바로 가임기입니다. 하지만 2~3일정도의 오차는 생각을 해서 임신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고 임신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피임을 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자가 배란일로부터 정자를 기다리는 시간은 12-24시간 정도 이고 이때 정자를 만나서 수정을 하게 되지만 임신을 할 수 있는 확률은 거의 30%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확률을 보면 아이들은 하늘에서 준 선물이라는 말이 정말 들어맞는 것 같습니다.
어플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도 가임기계산 편리해요
배란테스트를 일일이 하기 불편하다면 어플을 다운받아 매월 생리시작일과 종료일을 체크하면 배란일을 알려주고 가임기도 손쉽게 볼 수 있어서 2-3일 오차를 두고 가임기계산을 하면 편리합니다. 생리일자가 정확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배란일을 쉽게 알 수 없으니 병원에가셔서 배란초음파를 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요즘은 생리어플이 잘 되어 있어서 가임기도 자동으로 계산해 주고 배란기도 체크해 주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사람들이나 원치 않는 임신으로부터 좋은 피임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들이 만들 생리어플 사용하면 편리해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생리어플인 '핑크다이어리'를 사용해도 도움이 됩니다. 핑크다이어리에 접속하면 다음 생리 예정일과 오늘의 임신 확률을 알려줍니다. 생리 예정일 깜빡깜빡할때는 이런 어플이 아주 편리합니다. 배란 예정일을 터치하면 배란기도 알려주고 가임기도 계산해서 알려줍니다.
남자들도 사용할 수 있고 지역 선택을 하면 가까운 산부인과 검색도 가능합니다. 생리일 배란기, 가임기를 계산해 주기 때문에 간편하고 알림설정도 있어서 잊지 않고 체크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여성 건강이나 뷰티, 임신과 출산에 관한 정보, 다이어트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임기계산 가임기뜻 가임기 아닐때 임신 대처 방법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는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을 구성하고 다음세대로 이어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가정의 행복 그 자체입니다. 이런 소중한 아이를 잘 낳고 잘 기르기 위해서는 계획을 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런 노력 중에는 가임기계산 가임기뜻 등을 파악해 이를 잘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노력과 사회적인 후원이 뒤따른다면 저출산 문제도 극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상으로 가임기계산 가임기뜻 가임기 아닐때 임신 대처 방법 등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누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난소정자난소암에 좋은 음식 및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놀라운 비밀 (0) | 2018.04.23 |
---|---|
임신초기 냉 임신전 냉 임신중 냉 및 임신초기 두통 원인 몰랐던 비밀 (0) | 2018.04.20 |
고혈압 낮추는 방법 및 고혈압 초기증상 고혈압에 좋은 음식 놀라운 비밀 (0) | 2018.04.13 |
옴의증상 및 옴 증상 치료 몰랐던 놀라운 비밀 (0) | 2018.03.10 |
무효능 무우부작용 및 무요리 매운맛 효소 효능 놀라운 비밀 (0) | 2017.12.18 |